본문 바로가기
리뷰s

SMS호스팅별 한글깨짐 확인

by Joseph.Lee 2017. 7. 24.

SMS문자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EUC-KR에 없는 글자(예를들어 댱,뷁 뭐 이런글자들...^^) 들을 전송하면 이상하게 깨지거나 ?으로 전송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각 SMS호스팅이 어떤 문자셋을 사용하는지 설명도 없어서... 일일이 테스트 하다가 결국엔 잘 작동하는걸 찾아냈네요~


1. COOLSMS

"회댱님!" -> "회?都?!"  이런식으로 깨집니다..

어떤 문자셋을 사용하는지 확인해봤는데 역시나 EUC-KR을 사용합니다. (utf to euckr으로 전송한거랑 이 글자랑 hex값이 같습니다.)

처음에 coolsms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런 문제가 생겨서 탈락...

불 신청 해야겠군요...ㅠㅠ 여기가 제일 저렴했는데...ㅠㅠ

문의해보았지만 고칠 생각은 없나봅니다.

참고로 기본 제공되는 PHP SDK도 별로 맘에 안듭니다.. 파일개수도 많구.. 직접 REST API이용해서 사용하는게 나을듯..


2. 청기와랩

여긴 공식적으로 EUC-KR을 지원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근데 못봐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안되는걸 확인함...ㅠㅠ)

참고 : http://bluehouselab-sms-openapi.readthedocs.io/restful.html

지원하지 않는 글자는 "?" 으로 출력됩니다.

REST API을 사용하는 기본 SDK코드가 매우 간결하고 좋습니다. 문자전송결과를 Callback URL으로 전달해주는것도 참 편리하구요.

그런데 여기도 MMS 사진전송에 대한 언급이 없는거 같네요..


* 3. CAFE24 SMS호스팅

드디어! 찾았습니다!

뷁, 댱 이런 글자들이 정상적으로 전달됩니다.

한글 2bytes이면서 잘 되는걸 보면 EUC-KR이 아닌 CP949같은 문자셋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이거.. 사용해야겠네요~ 단...

단점은... 300개, 1200개, 몇만원등 정해진 단위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글지원은 좋지만 가격면에서는 제일 별로인듯합니다... 20원이라니...ㅠㅠ

휴...ㅠㅠ

게다가 API도 너무... 이상하고...? 설명이 참 불친절함...^^ REST API도 지원하지 않는다.

자신만의 프로토콜을 사용하지만 사용이 어렵진 않다.

게다가 MMS 사진전송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 휴...!!!!!!!!!


참고... cafe24 에서 CP949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려면 msg파라미터를 iconv을 통해 cp939으로 변환 후 넣어야 합니다.

 

추가... 문의했는데 이런 답변이...ㅠㅠ


 


4. 가비아

   안써봤지만 20.9원인가? 제일비쌈...

 

 추가... 여기도 EUC-KR을 사용하나 보다..

 


5. 고도

   여기도 안써봤지만 자체 SDK을 주는데 제일 복잡한듯...


6. 웹티즌

   문의중.. MMS는 지원하며 "최대 전송 건수"가 있는데 한달동안 사용하는게 아닌 추가 충전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런데 내부적으로 닷네임코리아의 서비스를 빌려서 하는듯..

   이것도 자체 SDK인데... 자체 SDK정말 싫다..

   게다가 다른데는 다 API Key을 이용해서 인증하는데 여긴 아이디/비밀번호로 인증한다.. 진짜 여긴 왜이러지??

   + 문자를 몇통이나 보냈는데 하나도 안온다... 관리페이지에서 전송결과는 공백이다.. 왜이러지진짜???

  

그렇다고 합니다..

* 추가...

여기도 EUC-KR만 지원하나 봅니다. '댱','뷁'같은 글자는 '?' 으로 나오네요...ㅠㅠ

마지막 희망이었는데...ㅠㅠ




바꿀려고 이리저리 알아봤지만... 그냥 깨지는거 감수하고 coolsms쓰는게 제일 나을거 같네요..

하,...ㅠㅠ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