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backend는 참 많은 장점이 있지만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바로 통일된 Backend Framework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node.js 하면 떠오르는 express를 통해서 Web server backend를 만들기도 하긴 하지만 Request Handler에서 오류라도 발생하면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500에러도 없이 timeout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Connection관리, 여러 Connection에 대한 Health Check등을 어플리케이션마다 일일히 구현해 주어야 하고 처음부터 제대로 설계하지 않으면 덕지덕지 더러운 import 들이 난무하게 된다.
암튼... 그래서! Narae.JS 프레임워크를 만들었다. (사실은 만들고 있다..ㅎㅎ)
Spring-boot와 유사하게 Annotation을 통해 @Controller/@Service 등 stereo type을 구현하고, @RequestMapping 으로 손쉬운 Router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Slf/@Transactional 등의 어노테이션을 통해 AOP를 달성한다.
Narae(나래)는 순우리말로써 "날개"를 뜻한다. Narae.JS를 통해 개발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다는 의미이다.
Homepage (Document) : https://naraejs.org
Github : github.com/naraejs
기여는 사랑입니다!
컨트리뷰터로 자원해 주실분 넘나 감사!!!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