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치질 치료 후기] 1. 진료

by Joseph.Lee 2022. 5. 9.

몇일 전 치질(치핵)이 갑자기 너무 심해져서.. 수술을 결정했다.

이미 내 스스로 3-4기 내치핵임을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수술은 피할 수 없음은 알고 있었다.

 

개발자라서 앉아 있는 시간이 긴데.. 앞으론 주기적으로 일어서고 스트레칭도 잘 해야겠다..ㅠㅠ

 

...

 

서울에서 치질로 유명한 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대항병원으로는

- 대항병원 (서초구)

- 서울 송도병원 (중구)

등이 있다고 한다. 나도 이 중에서 가려고 했으나..

어제 병원을 찾아보다가 리가슈어라는 수술방식을 사용하는 봄날의의원으로 결정했다.

 

예전의 수술은 (수술 이후) 그냥 엄청 고통스럽고..

개선된 PPH 수술이 있는데 후기를 보니 이것도 만만찬케 고통스러워 보였다..

그런데 통증이 반정도로 주는 리가슈어 수술을 발견해 이 병원으로 정했다.

 

하지만 이 수술방식이 만능은 아닌 것이 문제도 있는 것 같다.

https://m.blog.naver.com/cheerhang/222257589240 

따라서 신중히 선택해야 할 문제일 듯 하다.

하지만 난 통증이 무서워서.. 그냥 여기로..

 

.

 

병원에는 가능한 적어도 하루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당일 예약은 안되어서 한시간 정도 기다렸다. 책을 챙겨가서 책을 좀 보았다..ㅎㅎ)

 

내시경검사 전 젤로 된 마취약을 발랐지만.. 모든 후기에서 그렇듯이..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고통이었다. 묵은 변비도 분명히 이정도는 아닐것이다.. 하..

이후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시는데, 리뷰에서 친절하다고는 해도 별 큰 기대는 안했는데 이정도로 친절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상세히 잘 설명해 주셨다. 모든 환자에게 2분 PPT를 하시는 듯 하다.

(참고로 검사때도 매우 친절히 설명해주시면서 놀라지 않게 해 주었다. 다만 친절해도 더럽게 아픈건 어쩔 수 없었다...😂)

근데.. 나이에 비해 심한 편이라고 시작을 하며.. 내치핵이 3개가 있고 이것 들을 제거할 거라고 했다. (설명을 들으며 약간 혼이 나간 느낌...ㅠㅠ)

3기 후반이라서 수술 후에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고통이 더 클거라고 하셨다.. (하...ㅠㅠ)

그래서 더욱 이 리가슈어를 선택한게 잘한 것 같다.


수술 날짜가 다 차서 가능한 빠른 시일로 잡았다. 이후 피검사를 진행하고 약 처방받고 끝

 

...

 

수술 전까지 한 주 넘는 시간.. 걱정과 불편함의 한 주가 될거 같다 걱정이 된다..

반응형

댓글0